마라 플랫폼은 명품 감정 전문 기관인 (주)한국명품감정원의 감정을 통해 정품으로 인증된 상품만을 유통합니다.

판매자 약관 동의

마라 플랫폼 판매자 등록을 진행하시려면 아래 이용약관에 대해 모두 동의가 필요합니다.

  1. 1. 위조 상품 판매 금지

    • 위조 상품 판매 시 상표법 93조 침해죄에 해당되며, 상표권 및 전용사용권의 침해 행위로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 위조 상품임을 모르고 판매한 경우에도 처벌을 받게되며, 위조품임을 알고 판매한 경우에는 사기죄도 추가로 성립됩니다.
    • 위조 상품 판매자는 마라 플랫폼의 영업 및 감정행위를 방해하는 행위로 회원 삭제 후 경찰 등 공기관에 고발되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위조 상품 판매자의 모든 정보는 회원 탈퇴 후 1년까지 마라 플랫폼에 남아 고발 및 민/형사상의 소송 자료로 사용됩니다.
  2. 2. 지적재산권 침해 금지

    • 브랜드 이미지 저작권이나 상표권 등을 위반할 경우 해당사로부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브랜드사의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나 로고, 다른 판매자 및 파트너사의 이미지, 로고 등을 도용할 경우 마라 플랫폼은 판매자 및 파트너사의 동의 없이 상품을 삭제 처리하며, 반복될 경우 회원 강제 탈퇴 조치됩니다.
  3. 3. 마라 플랫폼 판매규정 준수

    • 판매자는 전자상거래법과 마라 플랫폼 판매규정(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규정에 위배되는 판매행위에 대해서는 별도의 경고 없이 판매 정지 및 상품 삭제 처리됩니다. 규정에 반하여 주문 처리를 강행할 경우 마라 플랫폼에서 규정에 따라 임의처리 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은 판매 증대 목적으로 여러 경로를 통해 광고, 노출, 포털사이트 등에서 검색될 수 있으며 마라 플랫폼은 검색 엔진 접근을 차단하지 않습니다.
    • 마라 플랫폼은 명품 전문 감정기관인 한국명품감정원의 감정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품, 가품, 감정불가 판정만 진행하며 이 외에 상품에 관한 다른 기타 문의사항은 판매자가 진행합니다.
  4. 4. 판매자 보장각서

    • 마라 플랫폼은 명품 전문 감정기관인 한국명품감정원의 감정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품, 가품, 감정불가 판정만 진행하며 위조 상품 및 한국명품감정원이 판단하여 판매가 불가한 제품에 대하여는 제품 등록 및 판매가 불가합니다.
    • 고객이 상품에 대하여 가품 문제 제기 시, 판매자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증빙자료 제공과 정품임을 입증하는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 감정을 진행하지 않은 상품이 판매를 위하여 등록된 후 고객 구매가 이루어질 경우 한국명품감정원의 감정을 진행하여 정품으로 인증될 경우에 한해 고객에게 배송됩니다. 가품으로 인증될 경우 한국명품감정원 규정에 따른 감정비가 발생하며 감정비는 해당 상품을 등록한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해당 상품은 삭제 처리됩니다.
    • 위 내용을 숙지하시고 아래의 각서 내용을 확인, 판매회원 등록이 가능합니다.

      <각서 내용>

      1. 본인은 한국명품감정원이 정품으로 인증한 상품만을 판매할 것을 약속합니다.
      2. 본인은 다른 감정원을 통해 정품으로 인증받은 상품이라 할지라도 한국명품감정원을 통해 재감정을 진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3. 본인은 판매를 위해 등록한 상품 중 구매 후 감정이 가품으로 인증될 경우 한국명품감정원 규정에 따른 감정비용을 지불할 것과 마라 플랫폼 내 해당 상품 삭제 처리에 동의합니다.
    • 본 각서는 법률적 효력을 가지며 상품을 판매하는 일로부터 적용됩니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판매하는 경우 명의 대여자도 함께 법적 처벌을 받습니다.
  5. 5. 직거래 금지

    • 직거래 유도행위를 할 경우 마라 플랫폼에서 퇴점 처리 됩니다.
    • 거래 유도행위에는 직거래 제안, 개인 결제 유도(클로젯) 거래 후 구매자와 연락을 통한 직거래 등의 행위가 포함됩니다.
  6. 6. 판매 수수료 및 판매지원 정책

    • 판매자의 위탁 판매 수수료는 ㈜한국명품감정원의 감정을 완료한 상품은 7.9% / 미감정 상품은 12.9%이며, 플랫폼 판매가 기준 요율입니다.
    • 정산은 월 2회 진행합니다. 매월 1일~15일 매출은 당월 말일 정산, 매월 16일~말일 매출은 익월 15일 정산, 정산일이 휴일인 경우 1~2일 후 정산합니다.
  7. ※ 마라 플랫폼 판매자 페널티 약관

    • 판매자와 구매자의 건전한 거래를 위하여 아래 사유에 따라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 페널티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의 고지없이 사용정지 및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습니다.
      1. 판매 거부: 상품 판매 거래 체결 후 회사가 인정할 만한 특별한 사유 없이 3시간 이내 판매자가 판매를 거부하는 경우 - 거래정지 3일
      2. 발송 지연: 상품 판매 거래 체결 완료 후 48시간(주말 및 공휴일 제외) 이내 판매자가 발송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 거래정지 5일
      3. 발송 정보 미입력: 상품 발송 후 발송정보 미입력하는 경우 - 경고 1회
      4. 상품 미입고: 발송정보 입력 후 5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이내 상품이 한국명품감정원에 미도착 하는 경우 - 거래정지 7일
        가송장, 내용 등 허위정보 입력하는 경우 - 거래정지 7일

        ※ 제품 입고 방법: 택배, 직접 방문, 퀵 등

        ※ 제품구성품 중 누락 및 사이즈 불일치, 상품이 불일치할 경우 상품 입고가 불가능합니다. -> 판매자에게 반품 조치 (왕복 배송비 판매자 부담)

        ※ 단, 부득이한 경우 발송 정보 입력 기한 이내에 고객센터 및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한 협의 및 한국명품감정원의 사전 승인 하에 상품 동일성 식별이 가능하도록 조치한 경우에 한하여 상품 입고가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5. 검수기준 악용: 아래 검수기준 위반 시 (판매자 등록 전 상품 해당)

        1) 등록한 상품과 실제 상품이 불일치 하는 경우 - 거래정지 15일 (경고 2회 조치)

        2) 등록한 상품과 실제 상품의 사이즈가 불일치 하는 경우 - 거래정지 7일 (경고 1회 조치)

        3) 등록한 상품과 실제 상품의 구성품이 일치하지 않거나 누락된 경우 - 거래정지 7일 (경고 1회 조치)

    • 페널티 감면 기준

      한국명품감정원은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이 아래와 같은 특별한 사유에 해당하는 것으로 객관적으로 소명할 경우 기 부과된 페널티를 감경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한국명품감정원은 해당 사안의 사실관계, 이전 사용이력, 거래행태, 판매자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MARA (한국명품감정원)이 최종 판단합니다. 페널티 감경 또는 면제는 해당 회원의 부주의에도 불구하고 한국명품감정원이 회원의 특별한 사정을 고려하여 예외적으로 실시하는 조치이므로 특별 사유의 존재 여부는 해당 "회원"이 객관적으로 증명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1. 서비스 사용 미숙에 따른 조작 실수임이 명백한 경우
      2. 명백히 택배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페널티 발생한 경우 (ex: 분실, 천재지변, 파손 및 훼손 등)
      3. 고의성이 없이 가품 및 사용감, 수선, 훼손이 있는 제품을 판매한 것이 명백한 경우
        (단, 페널티 감경이 이루어지더라도 가품 및 사용감 있는 제품 판매로 인한 거래정지 등의 절차는 진행될 수 있음)
    • ※ 거래정지 10일 이상 - 경고 1회 처리됩니다.
    • ※ 경고 5회 누적시 회원 강제탈퇴 되며 회원 재가입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 ※ 판매 불가한 상품이 등록된 경우 판매자에게 선 공지 후 삭제 처리 됩니다. (ex: 감정이 불가한 상품 및 브랜드의 경우)